주일은 언제인가(하나님의교회/안식일/주일/패스티브닷컴)
[ 안식일 ]
주일은 언제인가
많은 사람들은 일요일에 주일을 지킨다.
‘주일(主日)’은 말 그대로 ‘주의 날’이라는 의미다.
단언컨대 주일은 일요일이 아니다.
한국의 기독교인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신조는 ‘주일성수’다. ‘주의 날’을 줄여 ‘주일(主日)’이라고 칭하며, 대부분 일요일에 지킨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명하신 하나님의 날은 일요일이 아니다. 일요일이 주의 날이라는 말씀은 성경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당신의 날이라고 하셨다.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출애굽기 31:13)
하나님께서는 안식일을 제정하시고 이를 일컬어 ‘나의 안식일’이라고 하셨다.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에게 안식일을 지킴으로써 당신의 백성임을 인지시켜 주시기 위해 안식일 앞에 ‘나의’라는 전제를 두셨다(에스겔 20:20). 이는 구약뿐 아니라 신약에서도 마찬가지다. 구약시대 안식일의 주인이 여호와 하나님이었듯이 신약시대 안식일의 주인은 성육신하신 하나님, 예수님이었다.
인자(예수님)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12:8)
또 가라사대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니라 하시더라 (누가복음 6:5)
예수님께서 안식일의 주인이라고 하신 것은 ‘여호와의 안식일’이 곧 ‘예수님의 안식일’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규례대로 안식일을 지키셨다.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누가복음 4:16)
이처럼 성경은 구약에서 신약에 이르기까지 안식일을 ‘하나님의 날’로 명시했다. 그래서 사도들은 주의 날인 안식일을 지키며 말씀을 강론하곤 했다.
바울이 자기의 규례대로 저희에게로 들어가서 세 안식일에 성경을 가지고 강론하며 … (사도행전17:2)
안식일마다 바울이 회당에서 강론하고 유대인과 헬라인을 권면하니라 (사도행전 18:4)
성경에서 말하는 주일(主日)은 일요일이 아니라 안식일이다. 구약시대의 안식일은 주 여호와의 날이었고, 신약시대에 와서는 주 예수님의 날로 성별하여 거룩히 지켰다. 그렇다면 요한계시록에 나타난 이 말씀은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요한계시록 1:10)
출처:패스티브닷컴
주일은 언제인가(하나님의교회/안식일/주일/패스티브닷컴)
세상교회는 주일이 일요일이라 주장하지만 성경이 기록될 당시에는 일요일예배가 등장하지도 않은 시기이지요. 그들의 주장은 어불성설일뿐이지 성경적 근거는 없습니다. 성경은 주의 날을 일곱째 날 안식일이라 증거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성경에서 결코 찾아볼 수 없는 일요일예배! 그러나 세상은 의심없이 일요일예배가 하나님의 가르침인냥 지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안식일이 하나님께 거룩함을 덧입고 복받는 날임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정말 그러하네요! 안식일 지킬 때 일요일예배는 있지도 않았으니깐요!
답글삭제에휴~ 주일이 아닌 하나님의 안식일을 올바로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면 좋겠습니다^^
네~ " 단언컨대 " 일요일은 주일(주의 날=예수님의 날)이 아니지요
답글삭제진정한 주일은 안식일 토요일입니다~